-
피카쏭 왜 블로그를 시작했나!카테고리 없음 2023. 2. 27. 21:11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였다.
글쓰기도 잘하지 못하고 글을 읽고 쓰는데 울렁증이 있는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나에게 동기부여를 하고 싶어서이다.
내가 하는 도전을 하나하나 기록하며 발전해 가는 모습을 함께 공유하고 누구든지 새로운 도전은 할 수 있다는 희망을 함께 나누고 싶다!!
혼자만 막연하게 해봐야지 해야지 하는 것보다 누군가가 보고 있다고 생각하고 누군가가 응원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지금까지처럼 약한 의지가 아닌 정말 변화한 내 모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에 블로그 글을 적어 보려고 마음먹은 것이다.
지금도 어떻게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시작이 반이라고 했으니 이렇게 시작하게 된 나 자신을 칭찬해 주고 싶다. 그래서 힘내서 정말 이번 도전은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확실한 성공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 글을 적어본다.
오늘부터 시작된 새로운 나의 도전을 다 같이 응원해주고 도전이 앞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는 모습에 함께 환호해 준다면 힘이 나서 더 열심히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우선 첫 1달 동안 3가지의 목표를 꾸준히 매일 해나가려고 다짐해 본다.
1. 1달 동안 5kg 빼기
(현재 몸무게 75kg - 이전 몸무게 55kg 아이를 낳아서 괜찮다고 생각하며 먹기 시작한 야식&술 힘들다는 핑계로 운동이며 움직이는 거는 귀찮아하기 시작한 해이해진 마음은 13년 동안 나의 몸무게를 20kg이나 늘리는 최고의 도우미였다. 몸무게가 이렇게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것도 모르고 점점 옷은 입으면 답답해지고 작아지고 옷태는 사라진 지 오래다. 몸이 무거워지니 어디 움직이고 하는 것도 점점 더 줄어들고 피부도 점점 처지고 얼굴도 커지고 푸석푸석해졌다. 몸무게가 이렇게 늘어난 이유는 역시나 게을러진 몸과 괜찮다고 안일하게 생각해 버린 마음에서 온 것 같다. 늘어날 때는 순식간에 쭉쭉 늘어난 몸무게가 중간중간 하다마다 했던 다이어트로 어느새 더 말도 안 되는 계속되는 나의 최고 몸무게 갱신. 정말 다이어트는 생활 습관이 바뀌어야지 너무 무리하면 오히려 더 안 좋은 상태로 되돌아오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바꾸기부터 시작해 보려고 한다)
ㄱ.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마시기
ㄴ. 하루 1만보씩 같기
ㄷ. 저녁(계란 1개, 우유 1개 먹기) & 야식 먹지 않기 (꼭 필요한 약속이나 일이 있을 때는 치팅데이)
ㄹ. 하루 물 1리터씩 먹기
(나는 정말로 물을 많이 먹지 않는다. 물을 많이 먹는 습관만 들여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번 도전해 보려고 한다)
2. 새로운 취미 만들기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던 나. 예쁘고 귀여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그려보려고 했지만 제일 하고 싶었던 나만의 캐릭터 만들기는 아직도 못하고 보고 따라 그리기 정도만 할 수 있는 수준이다. 나에게 맞는 나만의 내가 좋아하는 느낌의 캐릭터를 만들어 굿즈도 만들어 보고 판매까지 해보고 싶은 나의 꿈을 위해 매일같이 그림도 그려보며 하나씩 내 스타일의 캐릭터를 꼭 만들어 보도록 해야겠다)
매일 캐릭터 그리기 배우면서 하루 그림 1번 이상씩 꼭 그려보기. 한 달 안에 나만의 캐릭터 한 개 정도는 꼭 만들어 보도록 하자.
3. 블로그 글 하루 1개 이상씩 쓰기
나의 일기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 먹거리, 즐길 거리 등 재미있는 일상과 정보들로 블로그 글쓰기 연습 또한 꼭 해보고 싶은 목표 중 하나이다. 원래도 여기저기 구경하고 먹어보고 노는 걸 좋아했는데 지금까지는 그냥 막연히 놀고 사진찍기만 했다면 이러한 정보 또한 블로그로 작성하여 기록하며 공유하고 보는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런 휴식 같은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 또한 꼭 해보고 싶었던 일 중 한 가지이다.
너무 많은 목표를 정한다면 또 조금 하다가 힘들어서 포기하고 좌절하고 똑같은 일상의 반복이 될 수 있으니 우선은 할 수 있는 부분부터 하나씩 해나가 보려고 한다.
지금까지는 막연하게 마음만 먹고 해야지 하면서 말만 하고 지키지 못하였다. 그러다 보니 점점 자존감도 떨어지고 스스로 계속 실망만 하게 되고 나의 아이에게도 떳떳하게 말하지도 못하는 상태까지 오고 만 것이다.
안 좋은 습관으로 악순환은 계속되고 활력 넘치고 도전적이던 내가 어느덧 뒷방 아줌마가 되어있는 모습에 점점 더 자신감이 떨어지고 자신감 저하는 표정에까지 드러나 밝고 행복해하던 이전 모습을 얼굴에서도 보기 힘들어졌다.
이 글을 계기로 시작하여 하나씩 변화하는 나를 발견하고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시작을 해본다.
할 수 있을까 하고 계속 따라오는 부정적 질문에 동기부여가 꼭 필요한 나에게 지금 이 불로그는 하나의 스타트 라인이고 계속해 나가서 이번에는 꼭 성공하여 변화된 내 모습을 다시 만나고 싶은 희망이기도 하다.
블로그 다이어리로 꾸준히 계속해 나간다면 한 달 후 그리고 일 년 후 그리고 삼 년 후 내가 성공하여 변화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득 안고 이 글을 써본다!
만약 내가 이 계기를 시작으로 원하는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 나가 나중에는 완벽하게 변신한 나의 모습을 뒤돌아보며 나처럼 의지가 약하고 금방 포기하는 분들께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기를 바라고 내가 어떤 식으로 해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었는지 힘들었을 때는 어떻게 힘을 냈는지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그런 블로그가 되어있기를 간절히 희망해 본다.
점점 변화하며 멋지게 바뀔 나의 미래를 상상하며 지금부터 힘내서 힘내 보자!!